본문 바로가기
컴퓨터

엑셀 숫자 0 표시하지 않기 가리기, 없애는 방법

by 루루미미아범 2022. 8. 4.
반응형

안녕하세요.

엑셀에 수 많은 숫자가 들어가 있는 데이터 중 어느순간 보면 거슬리는 숫자가 있죠.

' 0 '

매출을 나타낼때 아예 없으면 없다고 표시하는게 나을 수도 있는데, 굳이 0이라고 표현하여서 아주 강한 어조로

"나 이번달 매출 없소." 못 박아서

사장님 미간을 찌푸리게 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해요.

0이라는 숫자 대신에 아무것도 표시를 안함으로써 표 안의 데이터를 조금 더 깔끔하게 보이고 싶은 경우가 있죠.

그런데 엑셀에서는 별다른 설정이 없으면 0을 아무리 쳐도 0이라고 표시가 됩니다.

그렇다고 0이 들어가 있는 셀을 매번 찾아서 일일히 지울 수 없는 노릇이기도 하고요.

위의 표처럼 00000이라고 굳이 표기 안해도 되는데 없애는 방법을 알아봅시다.

 

1. 먼저 좌측 상단에 [파일] 탭을 클릭합니다.

 

2. 하단의 [옵션] 버튼을 클릭합니다.

 

3. 옵션 창이 뜨는데 좌측의 [고급]탭에 들어가서 오른쪽 중간에 있는 부분의 '이 워크시트의 표시 옵션'아래 

0 값이 있는 셀에 0 표시 체크를 해제해 줍니다.

 

4. 설정이 적용되어 0이 다 사라진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5. 분명 아무것도 표시가 안되어있지만 해당 셀틀 클릭하면 '0'이라는 값이 입력되어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6. 0을 다시 나타내고 싶으면 "조립은 분해의 역순"이라는 개념으로 되돌릴 수 있겠죠?


이상 엑셀 간단한 기능을 알아보았습니다.

업무 시 다양하게 활용해 봅시다 감사합니다.

반응형

댓글